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숙소/서귀포시(시내및중문)

[서귀포맛집] 오직 하나뿐인 국수 - 수모루국수

수모루가 음식이름인가 했는데

동네 지명이네요.

서귀포 법환동과 서호동, 혁신도시 인근

대륜동사무소와 서부파출소가 있는 지역을

수모루마을이라고 하는데요

수모루국수는 물론 수모루 마을에 있는

음식점이며 오래전부터 집안 대대로

만들어 먹던 국수를 상품으로 개발하신거래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축구경기장인

서귀포 월드컵경기장에서 일주도로로

구서귀포 방향으로 2~3분 정도 가면

사거리 오른쪽편에 자리잡고 있어요.


오전 10시에 오픈해서 오후 8시까지 영업하고요


주방이 깔끔해서 맘에 들더라고요.


4명이서 수모루국수 3인분과

비빔국수 1인분 주문하였어요.

수모루국수는 처음 먹어보는거라 

살짝 기대가 되네요..

제주도 국수는 고기국수가 대세인데

듣도 보도 못했던 국수예요.


밑반찬은 김치 2종과 무우장아찌예요.


이건 비빔국수예요.

제가 주문한게 아니라서 자세한 설명은 못하고요.


이게 수모루국수예요..

김을 한번 살짝 걷어볼까요?


오이와 무싹, 깨 그리고 콩가루를 뿌리고

김을 살짝 덮어서 나오네요.

그리고 육수는 재래식 집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야채와 흑돼지를 다져서 졸인것을 곁들인 후

살얼음을 가미해서 시원하고 살짝 쫍쪼름하면서

고소한 맛이나는 아주 오묘한 맛이예요.


면발도 시원하면서 쫄깃쫄깃해요.


흑돼지 잘게 다진게 국물 바닥에 많네요

김치와 함께 수저로 드셔보세요.


너무 완벽하게 클리어 했네요.

약간 아쉬워요.

양이 조금 적은 듯, 조금 더 먹었으면 했는데.

여름에 수모루국수 자주 찾게 될거 같애요.

다음에는 곱배기로 주문해야겠네요.


강봥옵써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