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를 알자/날씨와 기상

제주주말날씨 - 2017년 4월셋째주 - 축제가 끝난후 풍경

한주간날씨 요약


지난주는 내내 날씨가 안좋았죠?

비도 계속 내리고 바람도 불고...

토요일 오후 잠깐 날씨가 화창했었네요.

얼른 서둘러 유채꽃축제 보러갔는데..ㅠㅠ

차가 너무 많아 결국 못보고 말았네요

 

△가시리 조랑말박물관옆

 

월요일도 비가 조금씩 내렸어요.

축제가 끝난 후 유채밭길은 한가로왔네요.

 

해비치 골프장입구에도 이런 길이 있었네요.

 

 

제주대학교 캠퍼스예요.

평소 같으면 학생들과 꽃구경꾼들로

북적댔을텐데.....

비가 와서 한적하니 오히려 운치가 있었네요.

 

정실길도 벚꽃 풍경이 만만치않아요.

 

화요일 아침 제주시는 안개가 자욱했어요.

서귀포 넘어오니 구름은 많이 끼었지만

오랜만에 햇빛이 따사로와 제주시와는

확연히 다른 날씨였어요.

 

수요일엔 화창한 날씨였네요.

 

구름이 넓게 퍼지지 못하고 요렇게...

 

목요일 구름 한점 보기 힘들정도로 맑았네요.

날씨도 더워서 에어콘 키고 다녔어요.

 

금요일 오전에 제주시는 화창했는데

한라산 너머에 구름이 뭉탱이로?

여긴 어딜까요?

 

위에 유채밭 인근입니다.

여긴 한천저류지 올라가는 길가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서귀포 넘어오니까 먹구름이..

 

오늘 제주공항에 윈드시어 발효되었네요.

이착륙 항공기가 연착되고 있다고 해요.

날씨 참 알다가 모르겠네요.

 

내일(토) 오전까지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산간을 중심으로 비가 조금 내린데요.

낮최고 18도~22도로 약간 더울듯하네요.

모래(일)는 차차 흐려지다가 늦은밤부터

비가 시작되어 월요일 아침까지 이어진데요.

 

이번주말도 그리 좋은 날씨는 아니네요.

이런 날 뭘하는게 좋을까요?

 

가파도 청보리?

△오늘 오후 가파도에서


날씨가 좋으면 엄청 많은 사람들이 몰릴거예요.

아침 일찍 배편 예매해야할거예요.

배편만 가능하면 정말 좋은 주말 보낼수 있겠죠.

하지만 가파도는 파도가 거세면

배편이 끈긴다는거 잊지마시고

해상날씨를 꼭 체크해보셔야해요

 

벚꽃은 거의 다 진거 같애요.

그러니 벚꽃은 찾지 마시고 그대신

△유채꽃은 아직도 노랗게 피어있음


유채꽃은 아직도 노란 꽃망울이 피었네요.

 

고사리 캐는 재미도 쏠쏠해요.

아직 제주시 방면은 고사리가 덜 나와요.

시기적으로 조금 이른가봐요.


서귀포 남원읍 방면에서 많이들 캐는거 같애요.

고사리 포인트는 잘 안가르켜주는거 아시죠?

 

이번주말도 행복한 마무리 하시길 바랄께요

 

 강봥옵써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