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를 알자/제주의 농어촌

지난 여름밤 청수곶자왈에서 어떤 일이 - 별흐르는 마을 청수리

지난 여름밤 당신이 곶자왈 숲속에서

숨죽이고 무엇을 보았는지 나는 알고 있다.


이게 뭘까요?
위 사진은 개똥벌레.. 즉 반딧불이예요.


반딧불이를 보기 위해 

겁나 많은 사람들이 몰리네요.


아무 소리도 내지 말아야 되요.


사진 찍는다고 후레쉬도 터뜨리면 안되요.

그러면 반딧불은 감쪽같이 사라집니다.

안내하시는 해설사 분의 지시만 따르면

아무 이상 없어요.


올해 청수리에서는 농어촌체험의 일환으로

제1회 곶자왈 반딧불이축제를 개최합니다.

6월1일부터 한달간 직접

반딧불이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청수리에는 제주특별자치도

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사무소가 있는데요

16개 마을이 농어촌체험마을로 지정

가입되어 있고 준비마을까지 합치면

총 23개의 농어촌체험휴양마을이 있답니다.


제주도 농어촌체험마을현황 보기


청수리는 그중 한 곳으로 이곳에서는

곶자왈탐방 뿐만 아니라 석부작, 승마 등

각종 체험을 즐길수 있고 

특산물로 감귤,한라봉,천혜향,표고버섯 등

신선한 농산물도 현지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지난주 2박3일간 농어촌체험 팸투어로

이 곳 청수리를 미리 한번 가 보았어요.


6월에 반딧불이 체험이 있을 청수곶자왈이예요.

곶자왈은 화산분출시 점성이 높은 용암이 굳으며

크고 작은 바위덩어리로 쪼개져 나무,덩쿨 등이

숲을 이룬 곳을 이르는 제주어입니다.


북방한계 및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숲이며

특히 비오면 투수성이 좋아 지하수를 형성하는데

아주 중요한 가치를 갖고 있어요.


이날 무척 더운 날씨였는데

곶자왈 안에 들어오니까 시원함이 느껴져요.


말들이 물도 마시며 쉬고 있네요.


엄마말과 새끼말인가?

색깔이 다른데...

니네 엄마 맞아?

2.48km의 곶자왈 탐방을 마치고....


석부작체험하러 가는데 이동 수단은

바로 이 자전거로....

전기자전거 사용법을 설명해주시고 계시다.


전기자전거는 한번 충전하면 30km까지

갈수 있다고 하네요.


이날 팸투어 참가자 중 막내... 아이 귀여워~


전기로만 가지말고 페달도 함께 밟아요.

그래야 밧데리가 오래 가요....

드디어 목적지에 모두 무사히 도착

화이팅! 외치며 기념샷 한컷...



열심히 석부작 붙이는데 몰두하고 있어요.

저 집중력! 

모두 눈빛이 초롱초롱 빛나네요.



여기서 잠깐 !!!!!

제주도 돌은 반출 금지인거 아시나요?

몰래 반출하다 걸리면 2천만원 벌금

또는 2년 이하의 징역형에 처한답니다.

다만, 이렇게 석부작으로 만들면 

제주도 밖으로도 반출이 허용됩니다.


각자 만든 석부작들은 모두 포장하였어요.

당근 집에 갈때 몽땅 갖고 갔죠...

오늘 소중한 체험을 한것 같아요.

오늘 하루 빡세게 움직여서 그런지

급 배가 고파오네요


시골마을이라 식당이 많지 않은거 같애요.

풀내음식당이라고 분위기 좋아 보여요.


돼지고기를 각종 야채와 양념을 해서 볶아요.


오징어도 야채와 함께 양념이 뻘건게

침샘을 자극하네요.


시원하게 콩나물국도 함께 먹으면서....


한라산 소주인데 색깔이 왜이래?

비트를 넣어서 그래요.

일명 빨간무우이죠...

이렇게 마시면 다음날 아침 속이 깨끗해요.

전 이렇게 마시는거 엄청 좋아해요.

괜히 느낌이 건강에 좋을거 같은 그런거..


다음날 아침도 같은 식당에서 먹었어요.

어제 저녁에는 어두워서 몰랐는데

제법 분위기나는데?


아침 햇살을 받으며 모든 생명체가 

부시시 눈을 비비며 기지개를 켜는 기분이예요.


아침식사는 성게미역국에 고등어 구이

꼭 집에서 먹는 식사 같아서 부담이 없었어요.

이제 든든히 아침 식사도 하였고

다음 체험 현장을 향해서 출발입니다..

 

청수리 농어촌체험에 대해 문의하실려면

064)772-1303, 064)773-1949


카카오스토리에서 무료로 더 많은 소식받기